광주 이야기

광주 실내빙상경기장

빙상장

광주도시공사 실내빙상장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지는 요즘, 여러분은 무얼 하고 보내시나요? 7월에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덕분에 경기를 구경하는 재미로 시간 가는 줄 몰랐는데요. 8월이 되니 슬슬 시원한 곳이 어딘지부터 찾아보게 됐습니다.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끝나고 마스터즈 대회가 열리는 광주 염주체육관 옆에는 광주 실내빙상장이 있는데요. 생긴 지 20년이 넘었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은 분이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365일 시원한 겨울왕국을 만끽할 수 있는<광주 실내빙상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사계절이 시원한 실내놀이터! <광주 실내빙상장> 이용하는 방법 

 

주차장


광주 화정동 염주체육관에서 롯데 아울렛 방향으로100미터가량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에 실내빙상장 이정표가 보입니다. 바로 광주광역시 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실내빙상장입니다. 여름 실내 여행지로 주목받는 이곳은1997년 4월 개장된 곳인데요. 사계절 내내 누구나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광주의 유일한 공간입니다. 실내 온도는1년 내내 영하로 유지되며, 최대 500명 이상이 동시에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시설이라 무더위를 피해 찾아온 손님들로 여름철 더 인기입니다. 

 

실내빙상장 이용시간

무인 발권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광주 실내빙상장은 최대 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케이트를 가져올 경우 입장권만 결제하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입장권과 대여권을 함께 발권하면 됩니다. 관람은 무료기 때문에 따로 결재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일일 입장권과 스케이트 대여권은 자동발매기를 이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편의점

물품 보관함


입구 앞에는 휴게실과 함께 매점도 마련돼 있는데요. 스케이트를 타고 나와서 출출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대화실과 안전모를 찾아 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혹시 짐을 가지고 왔다면 물품 보관함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예전에는 불편한 장바구니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1회 5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물품을 보관할 수 있어 안심입니다. 

 

체력단련실


빙상장 입구 한쪽에는 아이들이 기본 체력을 다지는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요. 스케이트 선수를 꿈꾸는 꿈나무들입니다. 광주 실내빙상장에서는 미래의 김연아를 꿈꾸는 선수들의 훈련도 함께하고 있다고 합니다.

 

 

■ 스케이트 강습이 가능한 곳! 넓고 쾌적한 <아이스링크> 둘러보기 

 

광주 아이스링크장


이곳은 실내빙상장이라 기본온도가 영하입니다. 빙상장에 들어가자마자 냉기가 느껴졌는데요. 마치 한겨울로 시간여행을 하는 듯했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 긴 소매 옷은 기본이고, 여름이라도 반바지 착용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 음식물과 반려동물 출입은 불가합니다. 광주 실내빙상장의 안전수칙으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장갑과 안전모를 꼭 착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안전모는 대여할 수 있지만, 장갑은 개인 지참이니 챙겨 오시길 바랍니다. 

 

아이스링크장


빙상장 안에는 많은 분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었습니다. 대다수가 익숙한 솜씨로 스케이트를 타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스케이트를 잘 타지 못하는 사람들은 넘어지기도 했지만, 누구 하나도 힘든 내색을 하지 않고 즐겁게 스케이트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혹시 부상을 입었다면 바깥에 의무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스케이트장 이용규칙

이용수칙


간혹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잘 타는지 수강생들의 모습을 관람하러 오시는 보호자들이 있는데요. 아이스링크 밖에서 추위에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실내빙상장에는 난방 휴게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안에는 난방기가 있어 따뜻한 곳에서 편하게 빙상장 이용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 이곳은 어린이나 학생들은 이용은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실내경기장

광주 아이스링크장


아이스링크에는 스케이트 강습을 받는 아이들도 보였습니다.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까지 강습 받을 수 있으며, 일일 입장과 회원 강습제로 병행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로 나뉘어 매달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스케이트를 한번 배우고 싶으시다면 도전해봐도 좋을 듯합니다. 

 

빙상장 무료 이벤트


광주 실내빙상장에서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관람권 소지자들에 한해 빙상장을 무료로 이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게다가 주말에는 멋진 피겨 공연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시원한 곳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 있고, 또 누구든 들어와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무더위 쉼터를 8월 내내 운영한다고 하니 이만한 광주 여름 실내 놀이터도 없을 것 같습니다. 

 

스케이팅 무료강의

[광주 실내빙상장 모습]

 

단체 이용고객들에게는 안전교육과 기본 스케이팅 무료 강습도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광주 실내빙상장이 궁금하다면 수업을 받는 팀들의 운동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좋습니다. 

 


6시가 마감 시간이 되면 아이스링크 위로 대형차량 한 대가 올라옵니다. 아이스링크의 얼음을 고르게 만드는 정빙 차량인데요. 시설 이용이 마무리되면 정빙 차량이 다음날 빙상장을 찾을 손님들을 위해 깔끔하게 단장합니다. 

 


지금까지 광주 여름 실내여행지 광주실내빙상장의 모습을 전해드렸습니다. 무더위쉼터, 피겨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이색 놀이터 광주 실내빙상장에서 무더운 여름을 피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광주 실내빙상장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박현숙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풍암동 423-2 | 광주실내빙상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