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운림산방

진도 가계 해수욕장

진도 신비의 바닷가


8월의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더운 무더위에 조금만 걸어도 땀이 흐르곤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더위를 이겨내고 있으신가요?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더위를 날려줄 탁 트인 바닷가, 진도입니다. 예쁜 바다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시원하게 물놀이까지 하고 왔는데요 또,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맛있는 맛집도 찾아왔습니다. 지금부터 진도의 숨은 명소와 맛집들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진도의 물놀이 스팟 소개 <신비의 바닷가> 

 

가계 해수욕장

해수욕장

[가계 해수욕장 전경]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진도 <가계 해수욕장>입니다. 탁 트인 경치는 물론, 깨끗한 바닷물까지 완벽한 힐링 그 자체인 곳입니다. 이미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진도의 관광지이기도 하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가계 해수욕장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명소인 만큼 교통도 편리하고 샤워장, 음수대,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었는데요. 시원한 바닷물에 발을 담가보니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바다에 뛰어들고 신나게 물놀이 하는 여행이 한여름 여행의 묘미인 것 같습니다. 

 

뽕할머니 동상

뽕할머니 이야기


가계 해수욕장 백사장을 따라 걷다 보면 뽕할머니와 호랑이 동상이 보입니다. 신비의 바닷길과 관련된 슬픈 전설의 주인공 뽕할머니 동상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진도처럼 바다가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지역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도가 특히 더 큰 관심을 받고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가 뽕할머니 전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프지만 감동적인 이야기에서 시작된 진도 신비의 바닷길, 꼭 한번 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가계 해수욕장 가는 길]

 

[고성 사방댐의 모습]

 

두 번째 물놀이 추천 명소는 진도 <고성 사방댐>입니다. 이곳은 누구나 알 법한 유명한 장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장소인데요.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을 받아놓는 댐이기 때문에 깨끗한 것은 물론, 정말 차가운 물이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날 물놀이 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고, 옆에 그늘과 함께 정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맛있는 것도 먹고 물놀이 중간에 편히 쉴 수도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고성 사방댐 가는 길]

 

 

■ 진도 여행도 식후경! 진도 맛집 TOP2 

 

이순신중화요리

이순신중화요리

이순신중화요리 메뉴


이곳은 진도의 유명한 중화요리 전문점 <이순신 중화요리>입니다. 진도의 자랑 명량 대첩의 이순신 장군님의 이름이 가게 간판에서부터 보이면서 맛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 보였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갔을 때는 이미 사람들이 북적북적했습니다. 간신히 자리를 잡고 앉아서 음식을 주문하고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중화요리라고 다 같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이순신 중화요리만의 특별한 맛이 느껴졌었는데요. 왜 진도에서 유명한 맛집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순신 중화요리 가는 길]

 

진도 맛집

파전

진도 작은 갤러리


다음 추천 맛집은 진도 <작은 갤러리>입니다. 예쁜 정원이 있는 식당입니다. 덕분에 눈까지 만족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작은 갤러리도 역시나 진도에서 유명한 맛집이기 때문에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곳은 3시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에 저녁에는 문을 닫는다는 것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은 갤러리에는 파전과 수제비 딱 두 가지 메뉴만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맛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작은 갤러리는 정원 옆에 사장님께서 직접 그리신 그림들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있습니다. 수준급 실력의 그림들이 가득했는데요. 작은 갤러리에서 식사하신 손님들은 무료로 들어가셔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그림들이 가득한 전시회까지 관람할 수 있어서 눈과 입이 함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진도 작은 갤러리 가는 길]

 

 

■ 몸과 마음이 평온해지는 <운림산방> 

 

운림산방 입장료

운림산방


운림산방에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집니다. ‘우와’ 소리가 날 만큼 아름다운 모습이었는데요. 조용하고 한적해서 산책하기도 좋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와서 예쁜 사진을 남기기도 좋은 곳입니다. 

 

운림산방 나들이

운림산방 풍경

[운림산방 전경]

 

한여름을 나타내는 푸릇푸릇한 잎사귀들과 고급스러움을 뽐내는 한옥이 너무 아름답게 어우러져 산책하는 내내 감탄이 터져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진도에 오신다면 운림산방에서 꼭 여유롭게 산책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진도 여행


도심에서 벗어나 한적하고 시원한 바다가 있는 진도로 여행을 다녀오니 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멀리 떠나는 여행만이 제대로 된 휴가가 아님을 알 수 있었던 여행이었는데요. 광주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생긴다면 아름다운 진도, 꼭 여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남은 여름 휴가는 진도로 떠나보세요!

 

[운림산방 가는 길]



삼성전자 시민필진 이기상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 153-3 | 가계해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