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예쁜 캔들

광주 소품샵 내부

광주 여덟번째 파장 외관

광주 소품샵 여덟번째 파장 가는길


동명동은 광주에서 ‘동리단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항상 친구, 연인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함께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사실 동명동은 학원가로 유명한 동네에 자녀들을 기다리던 부모님들을 겨냥한 카페 거리로 시작해 지금의 활성화된 모습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오래된 주택을 허물지 않고 조화롭게 인테리어한 건물들이 많아 저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요. 그중에도 특별한 추억을 기념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동명동의 <여덟 번째 파장>을 소개합니다!

 

 

■ 트렌디한 볼거리가 가득한 쇼룸!

 

광주 여덟번째 파장 3층

광주 소품샵 여덟번째 파장 내부

광주 여덟번째 파장 전시

 

여덟 번째 파장은 3층과 4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3층을 보면 크게 셀렉트숍과 전시룸이 있습니다. 셀렉트숍엔 다양한 작가들의 굿즈가 전시되어있어 자유롭게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데요. 새롭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소품들이 기다리고 있어 매번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한쪽에 자리 잡고 있는 전시룸에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돼 있습니다. 8월에는 콰야 작가님의 ‘Wave of day’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작지만 정성이 담긴 전시들이 항상 준비되니 이 또한 기대하게 되는 공간입니다.

 

 

■ 창작공간이 필요하다면 메이커스페이스로!

  

광주 편집샵 메이커스페이스

광주 오픈랩 메이커스페이스

광주 소품공방 메이커스페이스

 

4층에는 메이커스페이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덟 번째 파장의 메이커스페이스는 일종의 코워킹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다양한 전문 장비를 공유하고 작업할 수 있으며 상시 기기 교육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작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열 프레스

[열 프레스 사용 모습]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여덟 번째 파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경험해볼 수 있는 장비들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영상은 머그컵에 열을 이용해 이미지를 입히는 열 프레스입니다. 이 외에도 리소그라피 프린터, 3D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등 다양한 전문기기가 구비되어있어 전문기기 사용 또는 대여가 필요하다면 여덟 번째 파장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 굿즈 만들기로 특별한 추억 쌓기!

 

수제 캔들

낙서

 

여덟 번째 파장에는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것들 또한 많습니다. 이곳의 아기자기한 소품들, 작가님의 전시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고,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광주 소품샵 마스킹테이프

광주 소품샵 포장

광주 소품샵 매대

 

소품들을 구매하면 카운터에서 귀엽게 포장도 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머그컵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손거울 제작 등 다양한 나만의 굿즈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있어 미리 예약한 뒤에 방문하면 더욱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수업과 작가님 초청 등 수시로 진행되는 다양한 클래스가 있으니 함께 공유하고 싶은 특별한 추억을 원하신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컵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직접 만든 커플 컵

[머그컵 만들기 과정]

 

아주 간단하게 나만의 머그컵을 만드는 클래스입니다. 누구나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 싶지만 사실 접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나만의 혹은 우리 둘만의 커플 아이템을 원하신다면 여덟 번째 파장에서 좋은 추억과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템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광주 메이커스페이스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장동 81-1 | 광주 동구 장동 81-1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