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드림락서 중학생들

드림락서 강연자 김수로

드림락서 배너

 

지난 9월 3일, 광주여자대학교에 지역의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여들었습니다. 학생들의 발걸음을 이끈 것은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에 힘을 더하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 드림락서였는데요. 2013년에 시작된 드림락서는 올해로 벌써 7번째를 맞이한 행사로, 많은 시간을 학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1부 행사는 아쉽게도 우천으로 인해 취소됐지만, 열기로 가득했던 2부 행사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관련 링크: 2018 드림락서 광주

 

 

■ 비가와도 가시지 않는 열기, 2019 드림락서 현장!

 

드림락서 입장줄

드림락서 입장하는 학생

드림락서 점프하는 학생


행사장에 들어가기에 앞서 학생들은 입장 팔찌와 기념 에코백, 생수 등을 받았습니다. 서로 팔찌를 채워주고 에코백을 살펴보며 입장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설렘 가득한 학생들의 맑은 모습은 흐린 날씨를 잊게 했는데요. 한쪽에선 드림락서의 ‘樂’을 표현하는 듯 힘찬 점프 사진을 찍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었습니다.

 

 

■ 내가 만드는 나의 미래! <ME래 인재페스티벌>

  

에코백을 들고 만세하는 학생

드림락서 이벤트

  

본격적인 페스티벌에 앞서 학생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즐겁게 촬영한 점프 사진들과 함께 드림락서에 참여한 학생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무궁한 끼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드림락서 미래인재 페스티벌

드림락서 공연

 

진행자 전환규 님의 등장과 함께 본격적인 페스티벌이 시작됐습니다. 가장 먼저 위대한 쇼맨 댄스 공연이 있었습니다. 화려한 댄스를 향한 환호에 현장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습니다.

  

드림락서 강연

강연을 듣는 학생

 

이어지는 강연에도 그 열기가 식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희정 박사님은 가장 먼저 가치(value)에 관해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흔들리지 않을 자신의 가치 기준을 확립해 내가 원하는 모습의 이유를 생각하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하셨는데요. 맹목적인 교육과 경쟁의 틈에서 내 안의 본질을 생각하게 하는 강연으로 이어진 질의응답 또한 고민이 많을 학생들에게 위로와 방향성을 제시해줬습니다.

 

강연자 김수로

[배우 김수로 강연 모습]

 

김수로 배우님은 보람이 느껴지는 일이라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면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흰 도화지와 같은 학생들이기 때문에 뭐든 꿈꿀 수 있다고 말해주셨는데요. 동시에 남과 나눌 수 있는 마음, 앎에 대한 중요성에 말하면서 학생들의 질문에도 뜻깊은 이야기들을 해주셨습니다. 특유의 위트와 에너지가 가득한 김수로 배우님을 끝으로 2019 드림락서 미래 인재페스티벌 강연 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에이프릴

휴대폰 플래쉬를 켠 모습

  

마지막 순서로는 에이프릴이 등장했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학생분들의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참 고민이 많을 학생들을 향해 힘찬 응원과 함께 멋있는 공연을 펼쳤습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멋진 강연과 공연까지 모두 마무리가 됐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드림락서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즐겼던 자리였습니다. 경찰, 간호사, 조향사 등의 꿈을 갖고 드림락서에 참여한 학생들과 현장 진행을 도운 삼성전자 임직원 분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드림락서에 참여한 학생

 

▲황현하 님(오른쪽 세 번째) / 광주광역시 월곡중학교 3학년

먼저 강연의 좋은 말씀들을 너무 잘 들었습니다.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분들을 만나 질문하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더욱 좋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의 재미와 함께 미래를 진지하게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고등학생이 됐을 때 또 초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

 

▲정찬희 님 / 삼성전자 FE엔지니어링

학생분들이 공연도 너무 즐겁게 관람하고 강연도 적극적으로 열심히 듣고 질서도 잘 지켜주는 모습에 고마웠습니다. 중.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함께 지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운 것들, 느낀 것들을 잊지 않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드림락서에 참여한 여학생들

 

학생들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2019 삼성전자 드림락서 미래 인재페스티벌 광주 편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맑은 미소와 진지한 마음이 함께했는데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많은 힘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삼성전자 드림락서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계속될 예정이니 꿈꾸는 학생들과 응원하는 삼성전자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