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충금 지하상가 쇼핑

충금지하상가 쇼핑센터

 

광주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상무지구, 수완지구 등 여러 장소가 생각날 수 있겠지만, 충장로와 금남로만은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 두 곳을 연결하는 은밀한 장소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는데요. 있을 건 다 있고, 없을 건 없는 <충금지하상가>와 <금남지하상가>로 함께 떠나보시죠!

 

 

■ 하루 유동 인구 20만 명에 이르는 충금지하상가와 금남지하상가

 

충금 지하상가 내부

[충금지하상가 내부]

 

충장로와 금남로 일대에 위치한 두 상가는 지하도를 통해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지하철과 28개의 버스 노선이 경유하는 만큼, 하루 유동 인구도 20만 명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무려 500여 개에 달하는 점포가 현재 영업 중이라고 합니다.

 

길찾기 쉬운 금남지하상가

금남 지하상가 안내도

금남지하상가 구역분리


그렇다면 ‘이렇게나 넓은 장소에서 과연 길을 잘 찾아갈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최근 시행된 ‘길 찾기 쉬운 지하상가 만들기’ 캠페인 덕분에 안내 체계가 크게 개선됐습니다. 가게마다 동별(A동, B동 등) 구분과 함께 고유 숫자가 표기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는 저 역시 무리 없이 상가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충남지하상가 신발 쇼핑

수입과자

구제쇼핑


500여개에 달하는 상점들이 운영 중인 만큼, 보세 상품부터 브랜드 상품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든 구제 물건들이나 추억 속 과자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 시기의 물건들이 공존하는 장소인 만큼, 가족끼리 방문하여 쇼핑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충장로부터 아시아문화전당까지 광주의 핫플레이스로!

  

금남로 공원

금남로 공원 옆 벤치

5.18 민주화운동기록관


충금지하상가와 금남지하상가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광주의 명소들과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상가에서의 즐거운 쇼핑이 끝난 뒤에는 근처의 금남 공원이나 아시아문화전당에서 단란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충장로나 518 민주화 운동 기록관 등 다양한 여가 공간이 위치하고 있어, 본인 취향에 맞게 관람 코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하상가 지하철 타는곳

 

길었던 지하상가의 끝에는 지하철이 있습니다. 여가 시설부터 교통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광주광역시와 함께해온 충금지하상가와 금남지하상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충금지하상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충장로4가 16-9 | 충금지하상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