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목포해상케이블카


항구의 도시라고 불리는 전라남도 목포에는 하늘에서 바다의 전경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목포해상케이블카>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높이만 155m, 총 길이 3.23km에 달하는 규모로 개장과 동시에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목포’하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목포해상케이블카의 코스와 이용 방법, 요금까지 상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포해상케이블카 코스와 이용 방법

 

북항스테이션

목포해상케이블카 탑승장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스테이션을 찾아야 합니다. 매표소와 탑승장이 있는 스테이션은 북항, 유달산, 고하도 총 3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본인의 여행 일정과 코스에 따라 다른 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션마다 다른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돼있는데요. 케이블카를 이용하다가 지칠 때 잠시 내려 구경할 수 있는 편의 시설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매표소

목포해상케이블카 무인발권기

목포해상케이블카 매표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탑승권을 발권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관광지에서 보이는 매표소와 무인 발권기입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발권을 받았거나 법정 할인, 목포 시민일 경우 탑승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할인 탑승권은 매표소에서만 발권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매표소는 복잡하니 할인 혜택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무인 발권기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왕복탑승

목포해상케이블카 왕복탑승권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스테이션

 

고하도, 북항 스테이션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한다면 왕복 탑승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왕복으로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반대편 승강장에 도착하면 우선 하차를 해야 합니다. 반대편 승강장에도 대기 고객이 있기 때문에 하차 후 다시 대기하여 탑승해야 합니다. 중간에 있는 유달산 승강장에서는 다도해와 목포 시내 경치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기 때문에 잠시 내려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탑승줄

목포해상케이블카 타는곳

 

대기 줄에 서 있을 때는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아 기다리는 시간을 걱정했는데 일반과 크리스탈 케이블카 라인이 나눠어 있었고, 10인승 55대 케이블카가 운행되고 있어 회전율이 빨랐습니다.

 

 

■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

  

목포 바다전경

케이블카 전경

목포 시내

 

케이블카의 왕복 시간은 40분입니다. 적지 않은 시간 동안 목포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뷰와 바다를 따라 길게 펼쳐진 해안도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이용한다면 멋진 노을과 함께 찍은 인생 사진도 얻을 수 있습니다. 계절별, 요일별 이용 할 수 있는 시간도 다르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이용해야 합니다.

  

목포케이블카 기념사진

목포 특산품매장

목포해상케이블카 주차요금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 도착한 스테이션에는 기념으로 사진을 찍어 뽑을 수 있는 사진 셀프 주문기도 있었습니다. 게다가 목포의 다양한 특산물들을 좋은 품질로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매장도 있었는데요. 단순히 목포 해상을 관망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차장은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고객은 3시간 무료이며 미리 정산하고 나가는 편리한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도 추천 드리는 여행 코스입니다. 시원한 가을 바다를 즐기러 목포해상케이블카 어떠신가요?

 

※관련 링크: 목포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목포해상케이블카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목포시 죽교동 516-101 |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