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박인천 회장주택

박인천 회장주택 리뷰

광주 산책명소

 

쌀쌀한 가을 바람이 옷깃에 스미고, 점점 단풍이 무르익어가는 11월이 시작됐습니다. 가족 혹은 연인끼리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잘 알려진 관광 명소보다,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숨겨진 휴양지를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주에서 사람이 가장 많은 장소 중 하나인 금남로에 위치한 <금호 박인천 회장 주택>입니다. 지금 떠나 보시죠!

 

 

■ 누구나 와서 편히 쉴 수 있는 도심 속 시민문화공원

  

박인천 회장 주택 무료

 

박인천 회장의 주택은 회사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는 금남로 5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퇴근한 직장인들이 휴식을 위해 많이 찾아오는 모습이었는데요. 이 곳은 방문객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으로 들리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10시부터 18시까지 개방합니다. 또한, 매주 일요일은 휴관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인천 회장주택 무료개방

 

1700평 규모를 자랑하는 주택의 내부는 굉장히 아늑했습니다. 광주에 이런 공간이 있었나 싶을 정도였는데요. 비록 세월이 흘러 구도심으로 변해버린 금남이지만, 이 공간을 살펴보며 과거의 화려했던 모습을 떠올려볼 수 있었습니다.

 

 

■ ‘영재는 기르고, 문화는 가꾸고’ 라는 신념으로 탄생한 공간

  

박인천 회장 주택 소개

박인천 회장 주택 산책

 

어스름이 지던 저녁, 천천히 주택을 살펴봤습니다. 주택에 설치된 설명을 통해 이 장소의 설립 취지를 알 수 있었는데요. 박인천 회장이 생전에 ‘영재는 가꾸고, 문화는 기르고’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조성된 시민문화 공원이었습니다. 예전에 실제로 거주하던 장소를 모두 구경할 수 있도록 개방해 놓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박인천 회장 주택 내부

광주 박인천 회장 주택

박인천 회장 주택 내부 구경

 

박인천 회장 주택은 내부까지 완전 공개된 상태였습니다. 덕분에 본채와 별채 등으로 구성된 주택의 내부까지 모두 직접 들어가보고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드라마에서나 봤을 법한 회장 주택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신기한 감정이 들었고, 예전에 이 곳에서 어떻게 생활하였을까 상상의 나래도 펼쳐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광주 산책로

금남로 산책

금남로 산책코스

 

박인천 회장 주택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여러 예술 작품들과 수목들이 조화롭게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꽃 향기가 은은하게 느껴지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예술가들의 조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잘 가꿔진 소나무와 정원이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중간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장소도 많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 한잔과 함께 산책하기 좋습니다.

 

 [박인천 회장 주택 가는 길]



■ 산책 후 즐기는 골목식당! 광주 대인동 돈까스 맛집 ‘잘먹었습니다’

  

돈까스 맛집 잘먹었습니다

광주 경양식 돈까스 잘먹었습니다

 

가벼운 산책 뒤에는 출출한 배를 채울 맛있는 맛집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택 바로 옆 골목에는 김병현 전 야구선수가 운영하는 ‘광주제일햄버고’부터, 네이버 백반위크에 소개되었던 ‘잘먹었습니다’까지 다양한 맛집들이 있는데요. 저는 이중에서도 귀여운 입간판에 이끌려 ‘잘먹었습니다’ 식당에 방문해봤습니다.

  

광주 동구 맛집 잘먹었습니다

경양식 돈까스 맛집 잘먹었습니다

광주 돈까스 잘먹었습니다

 

과연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 잘 알려진 핫플레이스답게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눈에 띄는 곳이었습니다. 메뉴는 돈까스와 치즈돈까스 단 2개뿐이었는데요. 메뉴가 많은 것보다 한 메뉴에 집중해 더욱 맛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평일 11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하며, 15시부터17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토요일은 11시 30분부터 15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광주 금호 시민회관

 

따사로운 햇볕과 시원한 바람 속에서 어디든 걷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단풍을 구경하러 멀리 떠나지 않고 가까운 도심 속에서도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어지러운 도심 속 소소한 힐링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박인천 회장 주택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잘먹었습니다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금남로5가 212 | 금호시민문화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