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acc 졸업작품전

광주대졸작

광주ACC졸업작품전


광주에서 열리는 가장 큰 국제 현대미술제, 2019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가 10월 31일을 끝으로 폐막했습니다. 비엔날레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새로운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지역 4개 대학 졸업생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ACC 지역 예술대학 졸업작품전>입니다. 신예 작가를 꿈꾸는 졸업생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62일간 360여 작품을 볼 수 있는 <ACC 지역 예술대학 졸업작품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시회

 

ACC 지역 예술대학 졸업작품전은 10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대나무정원에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수요일 토요일은 제외한 나머지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작품을 전시한 졸업생의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평일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아시아문화전당전시회

 

날짜별로 전시 대학 일정도 다른데요. 10월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11월 5일부터 11월 17일까지 호남대학교 미술학과, 11월 19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마지막 12월 10일부터 12월 22일까지는 조선대학교 회화학과가 전시를 엽니다. 두 달간 계속해서 전시 작품이 업데이트되니 여러 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진과 영상, 드론으로 만나본 예술 작품까지!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전시

  

ACC 지역예술대학전시회

 

ACC 지역 예술대학 졸업작품 전시회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제일 안쪽에 위치한 대나무 정원을 따라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졸업생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사진영상드론학과인 만큼 영상, 드론을 활용한 작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광주대 졸업작품전시회


눈에 제일 먼저 들어왔던 강다현 학생의 ‘시선’이라는 작품입니다. 졸업생 본인을 소재로 활용한 작품이었는데요. 여성들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 자신감이 가득 담겨있는 작품이었습니다.

  

광주대 사진영상드론학과

 

다음은 김민세 학생의 ‘일상과 특별사이’ 라는 작품입니다. 사람들 발길이 자주 닿지 않는 시골에서 살고 계시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일상을 담고 그분들의 자식, 손주의 방문에 행복해하는 모습들이 담겨있는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이었습니다.

  

대학 졸업작품

광주대 졸작

[드론을 활용한 작품]

 

드론을 활용한 작품들도 많았습니다. 쉽게 볼 수 없었던 공중에서 바라보는 낯선 주변의 모습을 보았는데요. 특히 영상으로 제작된 작품들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 담겨있었습니다.

  

광주대졸업작품 연평도포격

아시아문화전당 전시회추천

광주대학교 졸업작품 전시회

 

김우도 학생의 ‘연평도 포격’이라는 작품입니다. 잊을 수 없는 연평도 포격을 추모하는 마음을 사진으로 표현했습니다. 작품과 함께 전시되어있던 관련 팸플릿을 보며 다시 되새기는 기회였습니다.

  

ACC 지역예술대학 졸업작품 전시회

 

다양한 생각들이 담겨있었던 광주대학교 사진영상드론학과 졸업생들의 작품을 보며 다음 전시 대학교인 호남대학교 미술학과 졸업작품들은 어떨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연말까지 열려있는 ACC 지역 예술대학 졸업작품전 구경 어떠신가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광산동 13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