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 소품샵

광주 소품샵투어

광주 소품샵 투어


대학생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취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리 꾸미기인데요. 각종 색 볼펜과 스티커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것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을 ‘다꾸족’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덕분에 아기자기한 인형부터 다이어리 꾸미기에 필수 아이템인 스티커까지 모아놓은 소품샵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문득 광주에는 어떠한 소품샵들이 있을까 궁금해졌는데요. 광주에서 이미 이름이 알려진 유명 소품샵부터 이제 막 생긴 신상 소품샵까지 쭉 돌아보고 왔습니다. 소품 마니아라면 꼭 들려야 할 광주의 소품샵 4선, 오구구 ▲핑크리본 ▲VCK2010 ▲오하이를 소개합니다!

 

 

■ 동명동 소품샵 <오구구>와 <핑크리본>

  

오구구 소품샵

 

이곳은 전남여고 옆에 위치하고 있는 <오구구>라는 소품샵입니다. 동명동 중심가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곳에 있었는데요. 한적하고 조용해서 차분하고 천천히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구구 소품샵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있고 일요일 정기 휴무입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구구 소품샵에는 어떤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는지 본격적으로 둘러보겠습니다.

  

동명동 소품샵

오구구 소품

광주 오구구

 

<오구구> 소품샵은 규모가 크지 않은 곳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소품들이 준비돼 있었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엽서부터 휴대폰 케이스,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품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컸습니다. 무엇보다 오구구 소품샵의 큰 매력은 자체 제작을 한 소품들이 있었다는 것인데요. 오구구에서만 볼 수 있는 사장님의 캐리커처가 들어간 가방, 스티커 등의 물건들이 있었습니다. 흔하지 않고 특별한 소품을 찾고 계신다면 동명동에 위치하고 있는 오구구 소품샵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오구구 소품샵 가는 길]

 

핑크리본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동명동 중심가에 있는 <핑크리본> 소품샵입니다. 오픈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신상 소품샵인데요. 핑크리본 소품샵은 화, 수, 목,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고 있고 금, 토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외관부터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들어가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핑크리본 소품샵

광주 핑크리본

소품샵 핑크리본

 

핑크리본 소품샵은 장난감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디즈니부터 바비인형 등 다양한 인형과 장난감을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어느 소품샵에서나 볼 수 있는 마스킹 테이프, 볼펜 등도 함께 준비돼 있어 가볍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소품샵을 좋아하는 어른들은 물론 어린아이들까지도 좋아할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곳곳에는 거울이 준비되어 있어 예쁜 소품샵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넘치는 센스와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핑크리본 소품샵 가는 길]

 

 

■ 양림동 소품샵 <VCK2010>과 <오하이>

  

빈티지 소품샵


양림동에서 살펴볼 첫 번째 소품샵은 <VCK2010>입니다. 이곳은 빈티지 잡화점인데요. 빈티지 특성상 누군가 사용했던 흔적들이 묻어있는 물건이 많았습니다. VCK2010 소품샵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 시간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해보시거나 SNS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CK2010

VCK2010 빈티지

 

VCK2010 소품샵은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빈티지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빈티지 의류부터 빈티지 머그컵, 빈티지 인형을 비롯해 심지어 빈티지 LP판까지 있었는데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소품들이 아닌 특별하고 흔하지 않은 소품들이 가득했습니다. 빈티지이기 때문에  나뿐인 소품들이라고 생각하니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평소 빈티지 제품들을 좋아하시거나 특별한 소품들을 찾고 계셨던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VCK 2010 소품샵 가는 길]


  

오하이 소품샵

 

이 곳은 양림동 중심가 근처에 있는 <오하이>소품샵입니다. 입구에서부터 귀여운 인형들이 반겨주고 있는데요.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오하이 소품샵은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있고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오하이 소품샵

다꾸족 오하이

오하이 스티커

 

<오하이> 소품샵 근처에는 학교들과 아파트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인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필기구부터 시작해서 스티커, 파우치 등 평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소품들로 공부를 하거나 일상을 보낸다면 매 순간이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소품들 외에도 귀여운 캐릭터 인형이 들어 있는 뽑기 기계가 준비되어 있어 구경하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오하이 소품샵 가는 길]


귀여운 소품 오하이

 

혼자 알기 아까운, 광주에서 꼭 가보아야 할 소품샵 네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광주에 여행 오시는 여행객들은 물론 광주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까지 한 번씩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컸습니다. 여러분도 예쁜 소품들 보시면서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장동 53-3 | 오구구소품샵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