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 도서관

광주 야간도서관

광주 상록도서관

  

뚝 떨어진 기온과 부쩍 차가워진 바람 탓에, 외부에 돌아다니기보다 따뜻한 곳에서의 실내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도서관에서 독서를 하고 시간을 보내는 것이 소소한 행복일 텐데요. 하지만, 평일 낮 시간대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에게는 일찍 문을 닫는 도서관 이용이 어렵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저녁 늦게까지 문을 여는 광주의 <야간 도서관>과 아무 때나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무인대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원하는 책을 언제든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365도서무인예약대출 서비스>

  

서구 열린스마트도서관

 

먼저 소개할 것은 <365도서무인예약대출>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대출예약을 하고 도서관 업무시간 외에도 자료를 대출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인데요. 인터넷으로 도서를 예약하면 회원인증을 통해 예약한 자료를 대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도서관은 해당도서관의 도서대출회원이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관련 링크: 광주 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365 무인도서 대출반납

 

광주광역시 곳곳에는 스마트도서관이 있습니다. 동구는 ▲남광주역과 ▲충장부대, 서구는 ▲시청 1층 로비와 ▲상무역, 광산구는 ▲송정공원역, 북구는 ▲무등도서관과 ▲북구청에서 스마트 도서관을 찾을 수 있는데요. 각 스마트도서관마다 대출이 가능한 도서관 및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다르니, 해당 권역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야간 개장 도서관! 평일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상록 도서관>

  

상록도서관

 

직장인이라면 저녁 6시만 되면 닫는 도서관에는 갈 엄두가 나지 않을 텐데요. 이제는 그런 고민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평일에도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는 도서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록도서관 운영시간

 

광주광역시 동구에는 산수도서관, 서구에는 상록도서관, 남구에는 푸른길도서관, 사직도서관, 청소년도서관, 북구에는 무등도서관이 종합자료실(어린이자료실 제외)을 평일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록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특히나 상록도서관 종합자료실은 휴관일을 제외한 평일과 심지어 주말도 모두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상록도서관 열람실

 

도서관 야간 개장은 평일 낮 시간대 도서관을 이용하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인데요. 종합자료실 야간 운영에 따라 도서관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이용자 중심의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로써 도서관을 독서와 학습공간으로서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록도서관

 

2015년 문을 연 상록도서관은 하루 평균 3백여 명 가량 방문하고 있습니다. 상록 도서관은 도서대출뿐 아니라 작가초청강연, 공연, 축제 및 문화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이제 도서관은 독서 공간을 넘어 평생학습 및 주민들의 축제공간으로 그 역할이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광주 상록도서관 열람실

 

지금까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자료를 대출할 수 있는 24시간 대출서비스’365도서무인예약대출’과 평일에도 10시까지 종합자료실을 운영하는 ‘상록 도서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도서관이 주변에 없어서 혹은 너무 일찍 닫아서 책을 빌리지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 같은데요. 쌀쌀해진 요즘 퇴근 후에 가까운 도서관에 들려 책 한 권 빌려가는 것은 어떨까요?

 

[상록 도서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농성동 311-11 | 상록도서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