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야기

광주 뷰폴리

광주 뷰폴리 사진

광주 영상복합문화관

 

혹시 광주에서 ‘CHANGE’라고 적혀 있는 건물을 본 적 있나요? 이 건물은 광주 독립영화관 옥상에 위치한 광주폴리(Gwangju Folly) 중 하나인데요. 폴리는 장식적 역할을 하는 건축물이라는 뜻이지만, 광주폴리는 이에 그치지 않고 기능적인 역할까지 아우르며 도시재생에 기여하는 건축물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광주 곳곳에 위치하며 관광객과의 상호작용을 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도 ‘자율건축’이 위치한 광주 독립영화관을 찾아갔습니다.

 

※관련 링크: 광주폴리 홈페이지

  

광주 영상복합문화관

광주 뷰폴리

광주 폴리

 

광주 독립영화관에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6층에 위치한 광주독립영화관과 광주폴리종합안내센터, 옥상의 ‘자율건축’에 방문했습니다. 1층부터 범상치 않은 모습이었는데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아무렇지 않게 올라갈 수도 있지만, 색색의 스트라이프 계단을 걸으며 평범한 과정에서 새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영감 가득한 영화가 있는 광주독립영화관

  

광주 독립영화관

광주 독립영화관 상영시간표

 

자극적이지 않은, 영감 가득한 독립영화를 보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광주 독립영화관입니다. 다양한 독립영화를 상영해주고 있는데요. 관람하면 찍어주는 스탬프를 모아 무료 영화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는 12월 5일부터는 ‘촛불, 마스크 다시 광주’라는 슬로건으로 제8회 광주독립영화제가 개최되는데요. 홍콩 영화를 개막작으로 34편의 장단편영화를 상영합니다. 영화제의 모든 영화는 무료이고 관객과의 대화시간인 GV도 마련된다고 하니 영화제 기간에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광주폴리 종합 안내와 광주폴리||| 한 번에 만나보기

  

광주폴리 종합안내

광주폴리 위치도

  

영화관과 같은 층에는 광주폴리종합안내센터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옥상에 있는 폴리뿐만 아니라 광주폴리의 종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광주폴리 방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어 광주 학생들의 체험학습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 방문해 광주폴리를 알아가신다면 평범했던 일상 속에서 다양한 광주의 모습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옥상 야경

광주 야경

[뷰폴리에서 바라본 광주 야경]

 

이곳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한눈에 보이는 뷰폴리입니다. 광주 독립영화관의 뷰폴리는 설치작업이 공존하며 ‘자율건축’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그 이름에 걸맞게 방문자가 직접 ‘CHANGE’라고 적힌 조형물의 색을 바꿀 수도 있다고 합니다. 뷰폴리처럼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줌과 동시에 시민참여형 작품으로 방문자와의 상호작용을 보여주고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광주 포토스팟

광주폴리 포토스팟

뷰폴리 야경

 

한편에서는 뷰폴리에서는 저 멀리 무등산과 조선대학교 또한 볼 수 있었는데요. 1층부터 이어지는 색색의 스트라이프는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곧바로 느껴지는 지루함 혹은 일상에 신비감을 더한다고 합니다. 작품의 의도처럼 항상 봐오던 광주의 모습과 광주에서의 일상에 신비로움이 더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광주 야경

광주 시내

 

이곳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야경을 보기 위해서도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거닐 때면 이곳에서의 기억이 떠오를 것 같은데요. 지루한 일상에 계신다면 영화와 광주의 새로운 볼거리들이 있는 광주 독립영화관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광주 독립영화관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서석동 47-1 | 광주영상복합문화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