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천원에 즐기는 야외 스케이트장!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이용방법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안내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어느덧 2020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곧 있을 새해 연휴를 앞두고 아이들과 어디로 놀러 갈까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겨울이 되었으니 눈썰매장이나 스케이트장 정도는 가야 하겠지만 엄두가 안 난다는 분도 있을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저렴하고 재미가 가득한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이 지난 12월 14일 개장했습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겨울 놀이터인데요. 겨울방학 동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이자 아이들의 힐링 놀이터로 1순위로 떠오르면서 해마다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12월 14일 개장한 스케이트장은 58일 동안 운영 후 문을 닫게 되는데요. 꼬마들을 위한 썰매장은 물론 주말에는 야간 스케이트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찾아가 봐야겠죠?

 

 

■ 겨울방학 핫플레이스는 여기! 광주시청 야외광장은 트리 물결로 반짝반짝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광주 스케이트장 시간

 

12월 광주시청을 방문해본 분들이라면 트리 물결에 취해 잠시 넋을 잃고 바라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저녁 시간 스케이트를 타기 위해 방문했지만 그림처럼 펼쳐지는 빛의 향연에 푹 빠져 버렸습니다. 이러한 풍경을 덤으로 보고 싶다면 저녁시간 스케이트장을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황홀한 야경과 함께하는 야간 스케이트는 주말에만 가능합니다.

  

광주시청 야간스케이트

 

아이들의 신나는 환호성 소리에 맞춰 들리는 음악 소리가 가까워졌다면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에 거의 도착했다는 신호입니다. 12월이 시작되면서부터 스케이트 개장일만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개장 이틀 만에 3,700여 명의 시민들이 찾았다고 하니 그 인기 실감하실 수 있겠죠?

 

 

■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이용 시간 및 요금 안내!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야간개장

 

우선 스케이트장 운영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저녁 8시 20분까지 야간 스케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는데요. 매회 정빙 시간이 20분간 주어진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요금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이용방법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1회 이용요금은 1,000원입니다. 이용요금에는 놀랍게도 스케이트 와 헬멧 대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착한 가격에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은 아마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뿐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광주시청에서는 스케이트장뿐 아니라 공유자전거도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신나게 야외스케이트를 즐긴 후에는 넓은 광장에서 자전거 타기도 함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짐보관

 

스케이트장 주위에는 물품 보관소와 매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지고 온 가방이나 물품을 맡긴 뒤 편하게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데요. 스케이트장 개장 기간에만 운영되는 매점에서는 간식거리는 물론 장갑 마스크 등 스케이트장 이용 필수품도 구입할 수 있답니다.

 

광주 스케이트장 추천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헬멧과 장갑은 의무 착용입니다. 미착용 시에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헬멧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지만 장갑은 개인 지참이니 스케이트장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손을 보호해주는 장갑 지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 이용 가능 연령은 8세부터입니다. 더 어린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썰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썰매장은 보호자 1인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스케이트장 바로 옆 썰매장에서 같은 시간대로 운영된답니다.

 

광주시청 얼음썰매

[광주시청 얼음썰매장]

 

얼음 썰매장 이용 시 필요한 썰매판과 헬멧도 무료 대여가 가능합니다. 단, 썰매를 끌어주는 부모님들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반드시 신발 위에 아이젠을 착용해야 합니다. 보기와 달리 얼음판이 미끄러워 여기저기서 꽈당하고 넘어지는 모습이 많이 목격됐는데요. 아쉽지만 안전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눈썰매장에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광주 야외 스케이트장

 

무료로 대여되는 스케이트화는 매회 차 40분 전부터 대여가 가능합니다. 180mm부터 280mm까지 10mm 단위로 준비가 돼 있었습니다. 실제 착용해보니 스케이트화 상태도 좋고 발에도 편하게 잘 맞아 추운 겨울 온 가족이 함께 스케이트를 즐기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주시청 얼음썰매

광주시청 스케이트장 시간

광주시청 스케이트 야간개장

[야간에도 아름다운 광주 시청스케이트장]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은 매년 이맘때쯤 개장되어 많은 사람들의 데이트, 가족 나들이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저는 가족들과 함께 3년째 광주시청 야외스케이트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벽을 잡고 걸었던 초보 시절과 달리 지금은 제법 앞으로 나갈 수 있게 됐죠. 열심히 야외스케이트장을 돌다 보니 어느새 제한 시간인 1시간이 다 되어 빙상장을 나가야 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광주시청 야경

 

어둑어둑해진 스케이트장을 나오니 광주시청 청사 주변이 온통 반짝거렸습니다. 광주시청에서는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소나무 12주에 장식조명을 설치했는데요.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조명이 불을 밝히며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만들어뒀으니 주말에 들르신다면 야간 스케이트를 즐긴 후 야경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광주시청 트리


마치 작은 불빛들이 모여 큰 빛을 발하듯, 연말연시를 맞아 시청을 찾는 시민들의 얼굴에는 따뜻한 온기가 퍼졌습니다. 추운 날씨였음에도 많은 분들이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며 행복한 미소를 띠고 있었는데요. 남은 2019년의 연휴에는 광주시청으로 방문하셔서 가성비 최고 데이트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광주시청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200 | 시청야외스케이트장
도움말 Daum 지도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