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12월의 삼행시.ZIP] 문화와 나눔이 있던 12월의 삼성이야기

삼행시 ZIP 썸네일

월간삼행시 12월


한파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12월, 삼행시 광주 블로그는 따뜻했습니다. 추위마저 녹인 마음 따뜻한 삼성이야기가 가득 실렸기 때문인데요. 입김이 절로 나오는 추운 날씨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선 농촌 봉사활동부터 5.18 민주화 운동에서 희생된 분들의 묘비를 정성스레 닦았던 국립5.18민주묘지 묘비정화 활동까지! 또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펼쳐진 볼거리 풍성한 공연 소식 역시 담았습니다. 지난 12월에 올라온 삼성이야기, 함께 보시죠.

 

 

■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삼성전자 x ACC의 컬처 페스티벌!

  

[이미지 클릭 시 이동]

 

날이 포근했던 11월의 어느 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는 컬처 페스티벌이 진행됐습니다. 삼성전자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준비한 것인데요. 레인보우 노트의 공연과 더불어 탁재형PD, 여행 도슨트 박지훈 님이 나와 미래를 꿈꿀 학생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 겨울나기 준비 끝! 담양 도래수 마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농촌봉사활동

삼성전자 농촌봉사

[이미지 클릭 시 이동]

 

전국의 곳곳에 첫눈 소식이 들리던 11월의 마지막 날,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의 임직원 가족봉사단은 담양 도래수 마을로 떠났습니다. 겨울이 오기 전, 김장 김치를 담그고, 배추를 뽑는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한 것인데요. 삼성전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담양 도래수 마을의 체험관에서 삼성전자 임직원 가족들은 농촌 일손도 돕고, 색다른 체험도 즐겼습니다.

 

 

■ 김치에 담긴 정성 가득한 사랑!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김장김치 봉사활동

삼성 김장김치

[이미지 클릭 시 이동]

 

담양 도래수 마을에서 삼성전자 임직원 가족봉사단이 뽑은 배추는 12월 5일, 2019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대한적십자사 회원들은 광주김치타운에 모여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약 12,000kg의 김장김치를 담갔는데요. 장장 2시간 동안 진행된 김치 담그기 행사 내내 봉사자들의 얼굴엔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 무등산 국립공원 바람재와 양떼목장 봉사기

  

무등산 양떼목장

무등산 정화활동

[이미지 클릭 시 이동]

 

영하의 날씨에 절로 어깨가 움츠러들던 12월 7일,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임직원 가족봉사단은 무등산 국립공원 증심사 입구에 모였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모여 무등산 정화 활동에 나선 것인데요. 바람재 등산로를 따라 쓰레기를 주운 것은 물론, 무등산의 양떼목장에 방문해 양들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진행했습니다.

 

 

■ 2019년을 마무리하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랑나눔콘서트

  

사랑나눔콘서트

레드 드레스 공연

[이미지 클릭 시 이동]

 

연말이 되면 여기저기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콘서트가 열리곤 합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도 삼성전자 임직원과 시민분들을 위해 사랑나눔콘서트를 열었는데요. 신나는 팝페라 공연을 보여준 레드 드레스의 무대부터 감미로운 목소리의 소유자 허각의 미니 토크 콘서트까지 풍성하게 준비됐습니다. 특히 관람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 허각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죠.

 

 

■ 특별한 겨울방학 봉사활동! 국립5.18민주묘지에서의 묘비 정화 활동

  

5.18민주묘지

5.18민주묘지 봉사활동

[이미지 클릭 시 이동]

 

크리스마스에는 조금 특별한 봉사활동 사연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국립5.18민주묘지에서 펼쳐진 묘비 정화 활동이었는데요.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 가족들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수호하다 희생되신 분들의 묘비를 정성스럽게 닦아냈습니다. 역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던 뜻깊은 봉사활동이었습니다. 이렇게 문화와 나눔이 있던 12월의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삼성이야기 소식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겨울 날씨에도 많은 삼성전자 그린시티 임직원분들께서 참여해주셨는데요. 2020년에도 계속해서 이어질 삼성전자 그린시티의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