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야기/일상 이야기

헝가리 스튜 만들기

헝가리 레초 레시피

헝가리식 스튜 레초

 

시간은 돌아보면 항상 빠르게 흐르는 것 같습니다. 2020년의 새해가 밝은지 벌써 2주가 다 되어 가는데요. 우리나라에도 홈파티 문화가 조금씩 정착되면서 신년 모임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게다가 조금 빨리 찾아온 설날의 연휴가 겹쳐 가족이나 지인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계속 생길 텐데요. 오늘은 요리 초보라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그럴싸한 요리, 헝가리식 스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헝가리식 스튜인 ‘레초(Lecho)’를 만들러 가봅시다!

 

 

■ 차린 듯하지만 만들기 쉬운 파티 음식, 헝가리식 스튜 ‘레초’ 재료 소개

  

레초 레시피

홈파티 음식

 

신년 모임과 설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배달음식이나 패스트푸드도 좋지만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대접하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습니다. 레초는 평소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인데요. 조리법이 어렵지 않으면서도 주변 사람들에게 극찬을 들을 수 있는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레초 재료

 

일단 필요한 재료를 소개하겠습니다. 4인분 기준 토마토 2개, 파프리카 3개, 양파 1개, 소시지, 마늘, 파프리카 가루 혹은 칠리소스를 준비합니다. 기호에 맞게 양송이나 새송이버섯을 추가하셔도 되고, 풍미를 더하기 위한 홀 토마토나 치킨 스톡을 넣어도 좋습니다. 개운한 맛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청양고추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레초 레시피 재료

 

스튜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재료로 맛과 영양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데요. 그중 토마토는 양파와 더불어 세계 3대 야채로 뽑힐 만큼 각종 비타민 성분과 리코펜이 풍부해 세포가 산화되고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스튜의 풍미를 더하는 파프리카는 색깔 별로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빨간색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및 골다공증 예방에, 노란색은 스트레스 해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자르고 끓이기만 하면 끝! 간편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레초 레시피 만들기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시고, 다른 재료는 모두 깍둑썰기로 준비합니다. 재료를 볶고 끓이는 순서는 마늘, 양파 ▶ 파프리카 가루 또는 칠리소스, 치킨 스톡(생략 가능) ▶ 파프리카, 토마토 ▶ 소시지, 버섯(생략 가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료 순서에 맞게 각 재료를 다른 그릇에 담아주시는 것이 편리하겠죠? 이렇게 파프리카, 토마토와 양파와 마늘을 따로 담으면 조리하는데 훨씬 용이합니다.

  

헝가리 스튜

헝가리식 스튜 만들기

 

모든 재료를 썰었다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팬이나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넣습니다. 재료는 중약불에서 볶아줍니다. 3-5분 정도 볶다가 재료가 부드러워졌을 때, 파프리카 가루나 칠리소스를 넣습니다.

  

헝가리식 스튜 만들기

레초 만들기 방법

 

스튜는 재료 본연의 맛으로만 내기 때문에 약한 불로 오래 끓여 주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뚜껑을 닫고 자작자작 재료를 끓이며 중간에 한 번씩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줍니다. 채소들이 충분히 익어 국물에 깊은 맛이 날 때까지 20분~30분 정도 끓여 주면 됩니다. 이때 맛을 보고 치킨스톡이나 토마토소스, 소금으로 간을 해주셔도 됩니다.

  

레초 소시지

레초 치킨스톡

 

소시지를 끓인 물에 5~10분 담가주면 불순물이나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요리의 막바지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버섯과 소시지를 넣습니다. 골고루 저어 준 뒤, 재료가 모두 충분히 익었다면 완성입니다!

  

신년모임 요리추천

 

1시간 30분 정도 걸쳐 드디어 헝가리식 스튜인 레초를 완성했습니다. 제법 그럴싸한 홈 파티음식이 되었죠? 다른 바게트와 곁들여 먹으면 여느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은 요리입니다. 계란 샌드위치나 카나페로 만든다면 더욱더 알찬 홈파티가 될 것 같습니다.

  

신년모임 음식

 

가족들이 모두 먹어보고 맛있다며 극찬했습니다. 남은 재료로 한 번 더 레초를 만들어 먹었을 만큼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특별한 조미료가 필요하지 않고 단순한 조리법으로 누구나 만들어볼 수 있는데요. 신년 홈파티를 계획하고 계시거나, 설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요리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독특하고 맛있는 ‘레초’에 도전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