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정성을 가득 담은 기념일 선물 추천, 라넌큘러스&장미 플라워박스 만들기

플라워박스 만들기 배너

플라워박스 만드는법


따스한 햇볕에 꽃이 만개하는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날들이 유독 많았습니다. 기념일이 아니어도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을 받는다면 늘 똑같던 하루도 특별한 날이 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기념일 선물은 물론 일상생활에 리프레쉬를 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쉽고 간단해 누구든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플라워박스 만들기! 함께 만나볼까요?

 

 

■ 특별한 기념일 선물 추천, 플라워박스 준비 재료!

 

생일 선물 추천


먼저, 플라워박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꽃을 담을 상자 ▲꽃을 고정하기 위한 플로랄폼(오아시스) ▲가위 ▲꽃이 필요한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진다면 인터넷을 통해 재료를 살 수 있습니다. 꽃을 담을 상자는 인터넷에 ‘플라워 박스’를 검색하면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박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로랄폼 역시 ‘원예용품 플로랄폼(또는 오아시스)’을 검색하면 간단하게 살 수 있는데요. 집에 있는 스티로폼이나 스펀지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꽃은 생화도 좋지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라넌큘러스 조화와 장미 조화를 샀는데요. 유칼립투스와 같은 초록 잎도 함께 구매하면 좋습니다.

 

 

■ 화사한 플라워 박스 만들기!


부모님 선물 추천

연인 선물 추천


플라워박스를 만들기 위한 재료가 준비됐다면 이제 만드는 일만 남았습니다. 우선, 플로랄폼을 박스 크기에 맞춰 자른 후 박스에 넣어주는데요. 플로랄폼은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 어렵지 않게 자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라넌큘러스와 장미를 박스 높이보다 살짝 높게 잘라줍니다.


직접 만드는 선물 추천

특별한 선물


이제 준비된 꽃을 박스에 꽂으면 되는데요. 메인 꽃을 가운데에 놓고 바깥부터 꽃을 채워나갑니다. 바깥부터 꽃을 꽂아야 풍성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데요. 나란히 놓기보다는 지그재그로 꽃을 놓아준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또한 사이사이에 크기가 작은 꽃들을 적당히 섞어준다면 생생함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선물 추천


유칼립투스를 추가하면 좀 더 풍성한 플라워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초록 잎의 유칼립투스가 메인 꽃인 라넌큘러스와 장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데요. 만약 플라워박스가 밋밋하다면 ▲유칼립투스 ▲라일락 ▲은방울꽃과 같은 꽃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념일 선물 추천

기념일 선물


바깥에서 안쪽으로 꽃을 채워주다 보면 어느새 플라워박스가 완성되는데요. 준비 과정부터 만들기까지 여유롭게 20분이면 예쁜 플라워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데 어떤 선물을 전할지 고민이라면 특별한 기념일 선물로 직접 만든 플라워박스는 어떨까요?

 

 

■ 받는 이에게도, 주는 이에게도 기분 좋은 선물 추천!

 

플라워박스

플라워박스 만들기

 

플라워박스에 진심을 담아 써 내려간 편지가 함께라면 더욱 특별한 기념일 선물이 될 것 같은데요.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문득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을 때가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 한 번쯤 정성스레 직접 만든 플라워박스를 준비한다면 받는 이에게도, 주는 이에게도 특별한 추억으로 남지 않을까요?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