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도시락 메뉴 추천! 통삼겹살이 들어가 더욱 든든한 <삼겹살김밥 만들기>

삼겹살김밥 카테고리

도시락 메뉴 추천


코로나19로 여럿이 모이는 식사자리가 부담스러워 도시락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도시락을 준비하다 보면 메뉴를 고르는 것도 하나의 고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시락 메뉴 추천과 함께 삼겹살김밥 만들기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통삼겹살이 들어가 더욱 든든한 삼겹살김밥 만들기 ▲삼겹살김밥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어묵탕 ▲주재료인 돼지고기의 효능 ▲신선한 삼겹살 고르는 요령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 빈혈 개선부터 피로회복까지! 돼지고기의 효능


삼겹살김밥


예로부터 돼지고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돼지고기에는 ▲철분 ▲리놀레산 ▲비타민B1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빈혈 개선 ▲피부 건강 ▲피로회복   등에 좋습니다. 특히 돼지고기는 고추와 마늘을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고추와 마늘 속에 다량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돼지고기 속 비타민B1 성분을 만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데요. 알리티아민은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여 신진대사 기능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신선한 삼겹살 구매요령

 

삼겹살김밥 만들기


삼겹살을 구매하실 때는 하얀 지방과 붉은 살코기 부분이 선명하게 줄을 이루는 삼겹살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살코기 부위가 붉지 않고 탁한 갈색을 띠는 고기는 오래된 고기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요. 삼겹살을 구매할 땐 기름은 하얗고 살코기는 핑크빛! 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고기의 결이 곱고 탄력 있다면 좋습니다.



■ 도시락 메뉴 추천! <삼겹살김밥 만들기>

 

삼겹살김밥 레시피

 

▲밥 밑간 재료: 소금 1/2작은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한 큰술

 

본격적인 삼겹살김밥 만들기에 앞서 밑간이 된 밥이 필요합니다. ▲소금 1/2작은술 ▲통깨 한큰술 ▲참기름 1/2큰술을 밥에 넣은 뒤 주걱으로 11자 모양으로 가르듯 잘 섞어줍니다. 한 곳에 소금이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후 삼겹살과 파채무침에도 어느 정도 간을 해주기 때문에 너무 짜지 않게 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락 메뉴 추천 파채무침

파채무침 만들기


▲파채무침 재료: 대파, 고춧가루 한 큰술, 간장 한 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한 큰술

 

두 번째로 삼겹살김밥의 느끼함을 잡아 줄 파채무침을 준비합니다. 파채칼을 이용해 대파를 썰어준 뒤 ▲고춧가루 한 큰술 ▲간장 한 큰술 ▲참기름 한 큰술 ▲설탕 1/2큰 술을 넣고 무쳐주면 됩니다. 이때 파채의 매운맛이 부담스럽다면 파채를 약 10분 동안 찬 물에 담근 뒤 무쳐주면 매운맛이 덜해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삼겹살김밥 레시피

 

▲삼겹살김밥 재료(2줄 기준): 삼겹살 두 줄, 파채무침 한 줌, 김밥용 단무지 4줄, 우엉 4줄, 다진 마늘 한 큰술, 쌈장 한 큰술, 상추 4장, 깻잎 4장, 허브솔트 한 큰술

 

이제 본격적으로 삼겹살김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는 기호에 따라 다른 재료를 넣어도 되는데요. 쌈장과 파채무침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필수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와 깻잎은 기호에 따라 둘 다 혹은 한 가지만 준비해도 좋은데요. 재료에 통마늘 대신 다진 마늘을 사용하는 이유는 통마늘을 넣고 김밥을 말아주게 되면 밖으로 삐져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겹살김밥 만드는 법

삼겹살김밥


돼지고기는 미리 노릇노릇하게 익혀서 준비합니다. 삼겹살 부위를 사용했지만, 기호에 따라 대패삼겹살 혹은 목살 등 원하는 부위를 사용해도 좋은데요. 고기의 간은 허브솔트를 1/2큰 술 뿌려주었고 생략해도 좋습니다.

 

도시락 메뉴 추천


어느 정도 익은 고기는 키친타월 위에 올려 충분히 기름기를 빼 주는 것이 좋은데요. 기름이 너무 많으면 느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김밥을 말 때 김이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통삼겹살

통삼겹 김밥

 

이제 재료를 넣고 말아주기만 하면 끝인데요. 김은 거친 부분이 윗면을 향하도록 해준 뒤 그 위에 밥을 야구공 크기만큼 올려 골고루 잘 펴줍니다. 이 위에 ▲상추 두 장 ▲깻잎 두 장 ▲삼겹살 한 줄 ▲파채무침 ▲다진 마늘 1/2작은술 ▲쌈장 1/2작은술 ▲단무지 2줄 ▲우엉 2줄을 올려줍니다. 삼겹살과 파채무침을 얹은 뒤 그 위에 쌈장과 다진 마늘을 올려주어야 흘러내리지 않는데요. 윗부분은 우엉이나 단무지 등 딱딱한 재료를 넣어 마무리해주면 이쁜 모양으로 김밥을 말 수 있습니다.

 

통삼겹김밥 만들기

도시락 메뉴


이제 김발을 활용해 잘 말아준 뒤, 마무리 부분이 바닥으로 가도록 놓아주면 김이 더욱 잘 달라붙습니다. 이때 밥풀 몇 개를 김 끝에 묻혀두면 접착력이 생겨 김밥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김밥 마는법

김밥 이쁘게 만드는 법


김밥 위에 참기름을 바르고 통깨를 뿌린 뒤 칼로 먹기 좋게 썰어주면 도시락 메뉴 추천! 든든한 삼겹살김밥이 완성됩니다. 칼로 썰어줄 때는 충분한 힘을 주어 한 번에 썰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힘을 너무 약하게 주면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묵탕

든든한 도시락


통삼겹살이 들어가 더욱 든든한 삼겹살김밥 한 접시를 완성해 보았는데요. 삼겹살김밥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통마늘 대신 다진 마늘을 사용하는 것처럼 재료의 부피를 최대한 줄여 말아준다면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어묵탕


삼겹살김밥에 어묵탕을 함께 곁들인다면 더욱 맛있겠죠? 어묵탕은 간단하게 멸치다시마 육수에 ▲국간장 한 큰술 ▲다진마늘 한 큰술 ▲버섯 ▲어묵 등을 넣고 소금간을 살짝 해준 뒤 끓이면 시원한 국물의 어묵탕이 완성됩니다.

 

삼겹살김밥 레시피

맛있는 도시락 메뉴 추천

[삼겹살김밥 만드는 과정]


지금까지 도시락 메뉴 추천과 함께 삼겹살김밥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통삼겹살이 들어가 든든한 삼겹살김밥에 시원한 어묵탕까지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습니다. 도시락 메뉴가 고민이라면 한 번쯤 삼겹살김밥과 어묵탕으로 특별한 도시락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