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점심메뉴 추천! 조선대 맛집 Best3 (깨순이 김밥, 도스마스, 벼락 냉면)

조선대 맛집 카테고리

조선대 맛집


대학가 주변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중에서도 누구나 만족하는 맛과 가격으로 조선대 학생은 물론, 인근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음식점 세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점심메뉴 추천! 조선대 맛집 Best 3 함께 알아볼까요?

 


■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깨순이 김밥’


조선대 점심메뉴


조선대학교 후문에 있는 '깨순이 김밥'은 약 20년의 역사와 함께 조선대학교 학생들의 식사를 책임져 왔는데요. 정겨운 이름과 간판 때문인지 보기만 해도 흐뭇한 마음이 듭니다. '깨순이 김밥'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이름만큼이나 정겨운 가격입니다.

 

조선대 깨순이김밥

조선대학교 맛집


‘깨순이 김밥’의 메뉴들은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가격대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깨순이 김밥'의 단골로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짜장국수 ▲치즈라 ▲제육덮밥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깨순이 김밥'의 특별 메뉴인 깨순이 스페샬’을 주문해볼까 합니다. 메뉴 이름이 ‘스페셜’이 아닌 ‘스페샬’인 것부터 벌써 기대되지 않나요?

 

조대 맛집

조대 깨순이김밥


깨순이 스페샬은 6,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돈가스 ▲밥 ▲김밥 ▲쫄면 ▲샐러드 ▲장국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은데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그 맛도 저렴한 것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어릴 적 즐겨 찾던 추억의 분식점이 떠오르는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찾고 있다면 조선대학교 후문에 있는 ‘깨순이 김밥’ 어떠신가요?

 

[깨순이 김밥 가는 길]



■ 간단하면서 든든한 점심메뉴 추천 ‘도스마스’

 

조선대 도스마스

조대 도스마스


조선대학교 후문에 위치한 멕시칸 그릴 부리또 전문점 ‘도스마스’는 점심시간마다 학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도 훌륭해혼밥하기 좋은 곳인데요. 주문 후 오픈된 주방에서 조리되는 부리또를 보고 있자면 나도 모르게 침이 고이곤 합니다.

 

조선대학교 도스마스

조선대학교 점심메뉴


‘도스마스’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닭고기부리또+음료수 세트 ▲섞어서부리또+음료수 세트입니다. 부리또와 탄산음료가 함께 나오는데도 5.0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저렴한 가격과 함께 도스마스 부리또의 특징 중 하나는 매운 정도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매콤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매운 맛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스마스 후기

도스마스 신메뉴


저는 신메뉴인 ‘돈가스 부리또’를 주문해봤는데요. 부리또 안에는 ▲밥 ▲양배추 ▲돈가스 ▲소스가 어우러져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냈습니다. ‘살짝 느끼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달리 매콤한 소스와 돈가스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또한 부리또 안에 밥이 들어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했는데요.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식사를 원하신다면 ‘도스마스’를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스마스 조선대점 가는 길]



■ 조선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벼락’ 냉면

 

조선대 벼락

조선대 맛집

조선대 벼락 냉면


조선대학교 후문에 위치한 냉면 맛집 ‘벼락’은 사계절 내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실상부 조선대학교 인기 맛집입니다. 인기가 많아 여름에는 가게 앞에 긴 대기 줄이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쌈냉면 세트 ▲쌈밥이 ‘벼락’의 메인 메뉴입니다. 저는 ▲쌈냉면 세트 중 비빔냉면을 주문해봤습니다.


조선대학교 냉면


‘벼락’ 냉면의 특징은 일반적인 냉면보다 면발이 굵다는 것인데요. 거기에 더해 양도 무척 푸짐하기 때문에 한 그릇을 말끔히 비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갈비는 특유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더해져 냉면과 무척 잘 어울리는데요. 점심시간이 가까워지면 ‘벼락’에서 양념 갈비를 조리하는 냄새가 학교 건물까지 퍼져 식욕을 자극하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조대 후문 맛집

조선대 후문 맛집


벼락’의 마스코트인 위 캐릭터는 사장님의 모습을 본떠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제공된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는다며 당당히 본인의 캐리커처와 함께 안내하는 모습에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점심메뉴 추천! 조선대 맛집 Best 3로 ▲깨순이 김밥 ▲도스마스 ▲벼락 냉면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세 곳 모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만약 조선대학교 주변을 들릴 일이 있다면 한 번쯤 식당을 방문해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벼락 조선대점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동명동 118-18 | 깨순이김밥 조선대1호점
도움말 Daum 지도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