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외장 SSD 추천! 삼성 T5를 소개합니다

외장 SSD 추천


대용량의 사진, 영상, 문서 등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휴대용 저장매체가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USB나 외장하드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USB의 경우 용량이 부족하고, 외장하드는 전송 속도가 느려 아쉬웠던 순간이 있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휴대용 SSD 삼성 T5입니다. 외장 SSD 추천! 삼성 T5 함께 알아보실까요?

 


■ 외장 SSD와 외장하드의 차이점

 

외장하드


제품을 소개해 드리기 전에 간단히 외장 SSD와 외장하드의 차이점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외장하드란 컴퓨터에 쓰이는 보조기억장치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휴대하기 쉽게 만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USB A-TYPE 단자를 통해 컴퓨터에 연결하여 대용량의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C-TYPE 단자를 채택한 외장 하드도 출시되어 휴대폰이나 태블릿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디스크를 읽는데 소음이 발생하며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장 SSD 추천


이러한 외장하드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탄생한 것이 바로 외장 SSD입니다. 외장 SSD는 충격에 강하며 부피가 작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업무적으로 큰 용량의 파일 전송이 잦아, 빠른 전송 속도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외장하드보다 외장 SSD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외장 SSD 추천! 삼성 T5


삼성 T5


삼성 T5(삼성전자 포터블 외장 SSD T5)는 블랙, 블루, 레드, 골드 총 4개의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250GB, 500GB, 1TB, 2TB 총 4개의 용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블루 색상의 500GB 용량을 가진 모델입니다. 부피는 가로 74mm, 세로 57.3mm이며 무게는 51g으로 기존 외장하드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작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난데요.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품일듯 합니다. 제품의 외관은 알루미늄 메탈바디를 채용했기 때문에 충격에 강해 보였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


제품 구성은 매우 단순합니다. 설명서, 2개의 케이블, 삼성 T5 SSD가 전부인데요. 최근 출시되는 Type-C 제품과의 연결을 고려해 USB Type-C to A 케이블과 함께 USB Type-C to C 케이블이 함께 동봉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 속도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삼성 T5


외장하드 비교

가성비 외장하드


컴퓨터 저장장치의 속도를 측정하는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가동한 결과 SSD가 컴퓨터 내장 하드와 비교했을 때 읽기·쓰기 속도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삼성 T5는 낸드플래시 기반 외장형 저장장치로 기존의 외장하드 대비 속도와 안정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읽기·쓰기 속도는 외장하드 대비 최대 4.9배까지 빨라진 540MB/s로 Full HD 영화(3GB 기준) 한 편을 약 7초 만에 저장할 수 있으며, 초고해상도 4K UHD 영상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 T5 보안


삼성 T5는 보안성과 사용 편의성을 위해 256비트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암호화와 내부 소프트웨어를 통한 패스워드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잠금 기능 사용과 비밀번호 등록 등 파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다만 비밀번호 분실 시 공장 초기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SSD 추천


지금까지 외장 SSD 추천으로 삼성 T5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외장 SSD가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높은 가격으로 인해 쉽게 접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고 가격도 낮아지며 기존 외장하드의 수요가 외장 SSD로 교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휴대성과 퍼포먼스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외장 SSD를 찾고 있다면 삼성T5를 고려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