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미각을 깨우는 광주 동명동 맛집과 카페 2곳! (잇디드유, 카패동심)

동명동 카테고리

광주 동명동


광주 동명동에는 정말 다양한 맛집과 카페가 많습니다. 저도 오랜 지인들을 만나는 모임 장소 혹은 데이트 코스로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요. 그동안 방문해왔던 맛집과 동명동 카페 중 여러분께 추천하고 싶은 동명동 맛집과 카페 2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한 번 방문하면 계속 생각나는 광주 동명동의 ▲잇디드유 ▲카패동심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맛과 멋이 있는 동명동 맛집 ‘잇디드유(eat did you)’

 

잇디드유


광주 동명동의 잇디드유는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을 편안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잇디드유는 동명동의 한 골목 안쪽에 있습니다. 골목 거리의 한쪽 벽면에는 레스토랑의 위치를 알리는 ‘eat did you’라는 문구를 먼저 만나게 되는데요. 동명동 맛집 잇디드유의 개성 있고 차별적인 퀄리티의 음식을 먹을 생각에 가슴 설레는 순간이었습니다.

 

잇디드유


잇디드유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을 올라가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감성 가득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은은한 불빛 속에서 의자에 앉아 분위기 있는 사진을 남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잇디드유 입구의 문은 독특하게 생겼는데요. 자칫하면 입구를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계획이 있다면 사진 속 문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잇디드유

 

내부는 자리마다 잇디드유만의 감성이 가득한 장식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곳곳에 손 세정제도 보였는데요. 식사 전에 잊지 않고 손세정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해둔 잇디드유의 섬세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동명동 맛집 잇디드유에서는 수프, 샐러드, 브런치, 파스타, 스테이크, 스튜, 리조또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에 노란색 별이 달려있는 것은 바로 추천 메뉴인데요. 저처럼 먹고 싶은 메뉴가 너무 많아 무엇을 먹을지 고르기 힘드신 분이 계신다면 추천 메뉴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실패 없는 메뉴 선택을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잇디드유

 

잇디드유의 추천 메뉴 중에서 치폴레 명란 로제 파스타와 통 닭다리 그린 리조또를 시켜보았습니다. 색감이 너무 아름다운 음식들이 예쁜 식기 위에 놓여 있어 눈으로도 먹고 입으로도 즐길 수 있었는데요. 동명동 맛집답게 맛과 멋을 모두 충족시킨 메뉴였습니다.

 

잇디드유

 

치폴레 명란 로제 파스타는 명란의 고소한 향과 잘 튀겨진 큼지막한 새우가 완벽한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생 파스타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상큼한 토마토 맛과 고소한 크림 맛을 자랑하는데요. 꾸덕한 느낌의 로제 파스타를 좋아하는 분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잇디드유

 

다른 메뉴인 통 닭다리 그린 리조또는 메뉴 이름처럼 리조또 위에 커다란 닭다리가 올라갑니다. 바삭한 닭다리를 조금 잘라서 부드러운 크림 리조또 위에 올려 먹으면 고기와 리조또의 환상적인 궁합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신선하고 식감이 살아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동명동 파스타 맛집 잇디드유에서 기분 좋은 식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잇디드유(eat did you) 가는 길]

 

 

■ 좋은 추억을 선사하는 광주 동명동 카페, 카패동심

 

카패동심


카패동심

 

식사를 마친 뒤에는 디저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맛있는 디저트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광주 동명동 카페 카패동심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카패동심은 주택을 개조한 스타일의 카페로, 1층과 2층 모두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주택으로 오해하고 지나칠 수 있어 나무 간판으로 카페임을 알리고 있는데요. 나무 간판의 따뜻한 색감과 나무의 푸른 색감이 조화로워 기억에 남았던 카페 외관이었습니다.

 

카패동심


카패동심

  

명동 카페 카패동심에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동심돌체라떼, 자두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을 주문했는데요. 감각적인 인테리어 속에서 벽에 걸린 다양한 작품을 구경하며 마시는 음료의 청량함이 더욱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카패동심


카패동심

 

카패동심 내부는 감탄사를 절로 부르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인테리어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눈이 즐거웠는데요. 아기자기한 조각상과 귀여운 선글라스와 그림엽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카패동심


카패동심

 

카패동심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드로잉 카페로도 유명합니다. 색연필, 사인펜, 크레용, 아크릴 물감, 마커 등의 다양한 채색 도구와 겨울왕국, 스파이더맨 등의 애니메이션과 명화에 채색할 수 있도록 종이가 1층과 2층 모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카패동심


카패동심

 

카페 바깥의 마당에는 유명한 명화가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요즘은 날이 덥고 비가 많이 오고 있어 야외에 앉는 것이 힘들지만 날씨가 조금만 풀린다면 밖에서 그림을 감상하며 커피와 티를 즐기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동명동 카페 카패동심에서 야외 카페의 운치를 느끼며 은은한 커피 향과 드로잉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패동심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동구 장동 86-9 | 잇디드유
도움말 Daum 지도
  • 이승하 2020.08.12 13:08

    이런 맛집이 숨어있었다니~~~
    동명동 많이 가봤는데 여기는 아직 못가봤네요!!!
    좋은 음식점 추천 감사해요~~~*^^*

  • 김원진 2020.08.12 13:38

    맛있어보이는데 비쥬얼 또한 훌륭하네요. 그리고 그림을 구경하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색카페는 좋은 데이트 코스 같아요! 감사합니다~~

  • 문영지 2020.08.12 14:09

    초록파스타라니~ 먹어보고싶네요~ 글이 잘 정리되어 있어 가독성이 좋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 박은지 2020.08.12 14:34

    와 포스팅사진이 너무 예뻐요! 동명동가면 꼭 한번 들러봐야겠네요 추천 감사해요~~!!

  • 김지호 2020.08.12 14:43

    사진으로만 봐도 꼭 한번가고싶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지연송 2020.08.12 14:48

    한 번 가보고 싶네요! 특히 파스타가 맛있어 보여요🥰

  • 박종선 2020.08.12 15:16

    요즘 비도 많이오는데 카페동심에서 힐링하고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김수현 2020.08.12 15:31

    당장 광주에 놀러 가고 싶어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방문해볼게요!

  • 이소민 2020.08.12 16:38

    헐 대박.... 드로잉카페ㅜㅜ 다음에 꼭 가야겠어여😄

  • 신난 2020.08.12 16:56

    통닭다리 그린 리조또 맛이 궁금하네요. 색이 너무 예쁘네요:)
    요즘같이 더운 날 드로잉 카페에서 오후를 보내면 좋은 휴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알찬 게시물 감사합니다!

  • 김성현 2020.08.12 20:56

    완전 맛있어 보여요!!날씨 좋아지면 동명동 가서 꼭 한번 들여야겠어요^^

  • 김성원 2020.08.12 21:19

    진짜 맛있어보여요 !! 어떻게 이런 숨은 맛집까지 아시는지 ㅎㅎ 여자친구랑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 서규현 2020.08.12 21:27

    글 잘 읽었습니다.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가본 것처럼 생생하게 그려지네요.
    보통 식당이나 카페의 인테리어는 세세한 부분들을 놓치기 쉬운데, 작성자님만의 촬영구도와 설명이 가미된 사진들을 보며 얼마나 세심히 살펴보셨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리뷰하신 곳들의 매력을 깊게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독특한 디자인의 플레이트에 통새우가 들어간 파스타는 꼭 먹어보고 싶네요!
    저도 잇디드유, 카패동심 코스를 가보며 그 곳들의 맛과 멋을 느껴봐야겠습니다. 이런 즐거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윤지희 2020.08.12 21:44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저도 조만간 가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 박지호 2020.08.13 00:06

    다음에 동명동 가면 꼭 가봐야겠어요~~카페 인테리어도 독특하고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 Minyeong 2020.08.13 10:58

    잇디드유 가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카페는 처음보는곳인데 한번 가봐야겠어요!! 글 잘보고갑니다~~

  • 김규현 2020.08.13 23:2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