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 TOP

광주광역시민이라면?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교통비 할인받으세요!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나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교통비가 고정적으로 발생할 텐데요. 이러한 분들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광주광역시도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에 참여하여 성인인 광주광역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그럼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광역알뜰교통카드란?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추가적으로 교통비도 할인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출처: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러 가는 길이나, 하차 후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대해 최대 800m까지 월 44회 한도 내에서 1회당 250~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또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날에는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된다는 사실!

 

단, 대중교통을 월 15회 이상 사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요. 추후 카드사가 청구하는 금액에서 적립된 마일리지만큼 차감되어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은?

 

광역알뜰교통카드

[출처: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광역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하려면 먼저 전용 신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해당 카드만 이용해도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월 10%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 받아 회원가입 후 사용해야 하는데요. 2020년 8월 이후 가입자부터는 회원가입 시 주소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혹은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 방법은?

 

광역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출처: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고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앱도 다운받았다면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먼저, 출발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러 갈 때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출발지에서 대중교통을 승차하기까지의 이동 거리를 측정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후 대중교통에서 하차하여 목적지까지 이동한 다음 앱의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이동 거리에 대해서도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출발’과 ‘도착’ 버튼을 눌러주는 것, 꼭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교통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광주광역시민이라면 광역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해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교통비를 절약해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 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자료 출처: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