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올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졌죠? 며칠 전부터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이 뜨거웠던 여름도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푹푹 찌는듯한 열기 속에서도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아름다운 후원은 계속 이어졌는데요. 미래의 박태환을 꿈꾸는 발달장애 청소년을 위해 삼성전자 그린시티 광주사회공헌센터가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8월 23일, 광주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발달장애 청소년 수영교실 후원금 전달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따뜻한 후원금

 


광주시장애인국민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후원금 전달식에는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이명자 상임부회장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 정광명 센터장,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처장 그리고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이경배 사무처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는 이날 발달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수영교실 운영 후원금으로 2천만원을 기탁했는데요. 수영을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에게 신체기능 향상과 정서적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가 이번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서로간의 여러 가지 덕담을 주고 받은 후 마침내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는 후원금을 건넨 후 “각 지역에서 보내주시는 시민 분들의 애정과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후원이 끝이 아니라 더 다양한 사회환원사업을 진행하겠다”는 메시지도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전달식이 끝나고 잠시 시간을 내어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이경배 사무처장님께 이번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후원에 대한 생각과 향후 장애인 후원방안에 대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이경배 사무처장 /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들의 체육을 진행함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고 싶어도 신체적, 경제적 제한 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번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발달장애 청소년 수영교실 후원’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힘이 될 것 같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오늘 펼쳐진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발달장애 청소년 수영교실 후원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사회공동체적인 적응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고, 더 나아가 우수한 선수의 발굴까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달식이 끝난 후 다같이 광주시장애인국민센터의 체육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장애인 분들을 위해 잘 정비된 헬스장과 체육관 그리고 체력측정실을 살펴보며 이번 전달식의 모든 순서를 마쳤습니다.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발달장애 청소년 수영교실 후원금 전달식’이 앞으로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원활한 사회적응을 돕고 신체적, 정서적 발달에 큰 도움이 될 시간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또 다른 후원도 많아질 것이라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장애인 대상으로 펼쳐질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지역을 위해 다양한 사회환원사업을 전개할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행보에 많은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세요!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