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야기

 


다가오는 가을만큼이나 모두를 기대하게 만드는 행사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무더위가 주춤했던 8월 21일, 저는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광역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하는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의 협약식이 진행된다는 소식에 광주광역시청으로 부리나케 달려갔습니다. 그 설레던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삼성전자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어떤 행사일까요?

 


지난 8월 21일, 광주광역시청에는 많은 언론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광역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진행한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 때문이었는데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걷기 대회로,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내는 참가비만큼 삼성전자가 1대1 매칭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지역사회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하는 의미 있는 행사인데요. 지역주민의 참여가 삼성전자의 나눔과 만나며 지역의 사회공헌으로 이어지기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행사입니다.

 

 

■ 광주광역시와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함께하는 2017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2013년부터 국내 여러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는데요, 광주광역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그런 만큼 기대와 설렘도 더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식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님과 정광명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장님, 김재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님 등 여러 귀빈 분들이 참여하셨는데요. 이날 이뤄진 협약에 의해서 광주광역시와 삼성전자 그린시티가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부금에 대한 행정 제반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윤장현 시장 / 광주광역시

“지역 경제의 18%를 책임지고 있는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지역을 함께 책임지는 파트너입니다. 삼성전자 그린시티는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이전부터 지역사회를 위해 계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는데요. 이번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이 광주광역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대한 관심도 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격차를 줄이고 더불어 살겠다는 나눔의 정신을 확신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정광명 센터장 /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2년 전부터 계획했으니 아쉽게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윤장현 시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올해부터 광주에서도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삼성전자 그린시티에서도 앞으로 쭉 이어가고 싶은 행사인데요. 이번 행사가 삼성전자 그린시티와 광주광역시 시민들의 1대 1 매칭 그랜트 기부를 통해 더 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민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광주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3일에 광주월드컵경기장 남측 주차장에서 열립니다. 풍암호수공원을 따라 3km를 걷고, 걷기 코스 구간별 부대 행사와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참가신청은 9월 20일까지이며, 참가비는 5천 원입니다.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사회에 작은 희망의 씨앗을 심고 싶으신 분들은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홈페이지(www.samsungwalking.com)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기사

[전남일보] 내달 23일광개최 '삼성 나눔 워킹 페스티벌' 협약식
[뉴스1] 삼성전자-광주시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개최
[서울경제] 광주시·삼성전자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
[연합뉴스] 광주시-삼성전자 '삼성나눔워킹 페스티벌' 협약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전자광주사회공헌센터